국민연금은 국가에서, 퇴직연금은 기업에서, 개인연금은 본인이 직접 관리하는 방식입니다.
인구구조의 변화와, 평균수명 증가등으로 연금의 중요성이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개인연금은 개인이 가입및 관리하죠~
비과세란...금융상품은 보통 원금이외에 이자로 붙은 액수에 대해 이자소득세를 내게 되는데, 이 소득세를 내지 않는 상품을 말합니다.
연금보험상품이 대표적인 비과세상품이죠~
정부에서도 국민연금의 부족함을 알리고, 퇴직연금 강제화, 개인연금 소득공제액 증가 등으로 안간힘을 쓰고 있지요~
앞으로 30년후,,우리나라는 엄청난 인구 고령화 대란이 일어나게 됩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정말 큰일이 날수도 있습니다.
개인연금은 크게 소득공제연금과 비과세연금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우선, 알아두셔야 할 내용은 소득공제 연금저축입니다.
올해 2011년 귀속 연말정산부터 혜택이 올라가는 대표적인 금융상품입니다.
작년까지 연 300만원 한도였지만, 올해부터는 연 400만원으로 그 한도가 올라갔습니다.
따라서, 환급되는 액수도 크게 늘어났습니다.
과표 1200만원~ 4600만원구간에 있으신 분들은 약 66만원을 환급받게 되십니다.
그동안 연금저축 소득공제상품에 적립을 하셨던 분들도 올해부터는 적립액을 올리시면 됩니다.
기존 월 25만원에서 월 33만 3400원으로 저축액도 늘리시고 환급액도 많이 돌려받으시면 되는데요..
과표가 1200만원에 도달하지 않는 분들은 굳이 소득공제 연금저축보다는 비과세 연금보험이나 변액연금을 선택하시는게 유리합니다.
★변액연금보험 장점★
비과세혜택외에 실적연금선택, 중요인출과 추가납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펀드배분을 통해 자산운용의 효율성이 높은 재태크상품입니다.
1. 여러펀드에 투자하여 물가 상승률이상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2. 최근 변액연금 상품은 수익률이 마이너스가 나더라도 스텝업기능을 기용하여 원금 2배까지 보장받는다.
3. 10년 이상 유지시 비과세의 장점이 있다.
4. 종신연금수령이 가능하기 때문에.. 길어진 노후시기에 충분한 대비가 가능하다.
5. 다소 적은 금액으로도 큰 기대수익을 노려볼 수 있다.
★변액연금보험 단점★
1. 최저보증 기능이 있는 경우.. 중도 해지시 최저보증이 안된다.
2. 투자형 상품이므로 투자하는 펀드가 손해가 심해질 경우 방식을 변경해주어야 한다.
3. 가입 초기에 사업비나 수수료 부담이 다소 높은 편이다.
4. 장기유지가 가능하고 수익률이 높은 상품을 원하는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변액연금보험을 선택할 때 또 봐야할 점은 보험회사의 규모입니다.
규모가 크고 펀드의 구성이 다양하고 보험회사별로 수수료 비교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10년이상 유지시 비과세의 장점이 있으며, 종신연금수령이 가능합니다. 경제활동을 할 기간이
많아 장기유지가 가능하고 수익률이 높은 상품을 추구한다면 변액연금보험이 유리합니다
실적배당 종신연금 선택시 매 3년마다 투자수익이 좋으면 연금액도 늘어나고,
투자수익이 하락하면 직전 수령연금액을 보증해 줍니다.
장기간병 연금전환특약으로 평균수명 연장에 따라 증가하는
중증치매 등 장기간병의 어려움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